메뉴 건너뛰기

배경이미지

예수님의 명령에 따른 성품칼럼 - [정돈]은 “우리가 관할하는 모든 물건을 단정하고 깨끗하게 유지하여 제 기능을 다하게 하고 적절한 자리에 두는 것”입니다.

[정돈]우리가 관할하는 모든 물건을 단정하고 깨끗하게 유지하여 제 기능을 다하게 하고 적절한 자리에 두는 것입니다. 사실 정돈이라는 단어는 성경속에서 모두 군사용어로 사용되었습니다.

이 모든 군사가 전열을 갖추고 다 성심으로 헤브론에 이르러 다윗을 온 이스라엘 왕으로 삼고자 하고”(역대상12:38).

 

우리의 인생과 삶이 영적전쟁이라고 한다면 우리는 전열을 갖추는 정돈의 삶은 필수적인 것이라 할 수 있을 것입니다. 그러므로 내 삶과 주변에서 무엇을 없애야 하는지를 알고 용기있게 실행하는 것이 정돈입니다.  

한주간, 하나님의 정의를 실현하고자하는 우리가 마땅히 실행할 정돈의 대상은 무엇일까요?

 

교회주변의 여러 가지 돌보는 것들을 정돈하기 위하여 먼저 닭들을 정리하기로 합의하고 준비중입니다.

 

청결은 경건 다음으로 중요한 것이라기보다, 경건의 일부로 함께 이루어져야 하는 사항입니다. “그리하여야 너희가 거룩하고 속된 것을 분별하여 부정하고 정한 것을 분별하리라”(10:10)

20190714.jpg

 

 

[사진]은 교회부설농장과 시설에 스마트스위치로 사용하는 새로운 장비입니다. 보다 중요한것에 집중하기 위한 삶의 정리와 정돈을 돕는 도구라고 할 수 있습니다. 영혼을 구원하여 제자삼는 일에 집중하기 위한 우리의 준비도 계속 발전하기를 원합니다.

  • 안순자 2019.07.15 14:08
    닭이 은근히 손이 많이 가는 동물입니다. 청결히 해야 하고 물도 자주 갈아줘야 해서 신경이 많이 쓰일 것 같아요. 잘 결정하시기를 기도드립니다.
  • 남기홍목사 2019.07.16 15:35
    네... 마당에 풀어놓고 기르는 시골 마당을 생각하고 닭을 길렀는데, 실제로 계란은 어르신들이 잘 않드시게 되더라고요. 곧 정리가 될것 같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