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배경이미지

예수님의 명령에 따른 성품칼럼 - [창의성]은, “하나님의 뜻을 행하기 위해 지혜로운 생각과 신중한 말고 숙련된 행동을 연마 하는 것”입니다.

 

[창의성] 크레이티비티Creativity vs

 

(반대말) 지지부진 언더-어취브먼트Underachivement

 

[공경]내 삶에서 그리스도의 품성이 드러나도록 하나님께서 어떻게 사람과 사건을 통해 일하시는지 아는것입니다. 이 성품을 위한 기초 3가지는 [창의성], [겸손], [덕성]입니다. 오늘은 공경을 세우는 첫 번째 기둥인 창의성에 대하여 묵상합니다.

[창의성], 하나님의 뜻을 행하기 위해 지혜로운 생각과 신중한 말고 숙련된 행동을 연마 하는 것입니다.

[창의성]이 왜 중요할까요? 우리의 평생의 성공을 결정하기 때문입니다. 여기서 성공이란, 하나님게서 우리를 만드신 목적을 성취하는 것을 말하는데, 우리는 창의성이 있는 만큼 이 하나님의 목적을 성취하게 되기 때문이라는 것입니다.

창조주이신 하나님께서는 자신의 형상으로 우리를 만드시고 우리를 통해 목적하신 선한 일을 창의적으로 수행할 역량을 우리에게 주셨습니다.

에베소서 210절입니다.

우리는 하나님의 작품입니다. 선한 일을 하게 하시려고, 하나님께서 그리스도 예수 안에서 우리를 만드셨습니다. 하나님께서 이렇게 미리 준비하신 것은, 우리가 선한 일을 하며 살아가게 하시려는 것입니다.”

그렇다면, [창의성]의 목적은 무엇일까요? 더욱 창의적으로 사랑하기 위해서입니다. 사랑을 표현하는 가장 좋은 길은 선행을 통해서입니다. 효과적으로 선행을 행하기 위해서 창의성은 필수요소입니다. 어떠한 상황에도 선행을 수행하여야 하는 것은 성경의 곳곳에 명령하고 있습니다.

로마서 1221절입니다. “악에게 지지 말고, 선으로 악을 이기십시오.”

고린도후서 98절입니다. “하나님께서는 여러분에게 온갖 은혜가 넘치게 하실 수 있습니다. 그러하므로 여러분은 모든 일에 언제나, 쓸 것을 넉넉하게 가지게 되어서, 온갖 선한 일을 얼마든지 할 수 있습니다.”

디모데전서 618절입니다. “또 선을 행하고, 좋은 일을 많이 하고, 아낌없이 베풀고, 즐겨 나누어주라고 하십시오.”

우리의 [창의성]은 무엇으로 시작될까요? 우리의 생각에서부터 시작됩니다. 하나님게서는 세상 창조이전에 자신의 뜻에 따른 계획속에서 사람을 창조하고 구원자를 보내시고, 믿는 자들의 선행을 미리 준비하시기로 결심하셨습니다.

베드로전서 119절에서 20절을 보면, “19흠이 없고 티가 없는 어린 양의 피와 같은 그리스도의 귀한 피로 되었습니다. 20하나님께서는 이 그리스도를 세상이 창조되기 전에 미리 아셨고, 이 마지막 때에 여러분을 위하여 나타내셨습니다.”라고 미리 아시고 준비하심을 언급합니다. 따라서 우리가 하나님의 말씀에 맞는 생각을 하게 될 때, 우리의 창의성은 좋은 목적을 이루게 됩니다. 그러나 하나님의 말씀에 어긋난 생각을 하게되면 우리의 창의성은 이기적이거나 악한 결과를 낳게 될것입니다.

그러므로, 긍정적이고 진취적인 생각을 말로 계속해서 선포하시며 고백해 보시기 바랍니다.

(남목사) ☺☺☺☺☺샬롬원교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