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회소식
1. 샬롬원교회에 오신 모든 분들을 환영합니다. (이미 예수님을 영접하였고, 믿음이 있는 분들은 자신을 더 필요로 하는 교회로 보내시는 주님께 순종하시기를 바랍니다.)
2. 2019년 04월달의 성품주제는, [경청]입니다. 경청은 ”우리의 집중을 요구하는 일, 혹은 사람들에게 ‘듣는 마음’을 주는 것“입니다. 우리의 기본적이고 자연적인 성향과 정반대로 생각하면 우리는 하나님의 음성을 들을 준비가 되는 것입니다. 경청을 위한 세가지 중요한 요소는 ”솔선“, ”담대함“, ”경각심“입니다. (금주는 ”담대함“ 주간입니다.)
[담대함]은 “옳은 일을 해서 당하는 고난이 사랑의 큰 능력을 낳으므로 그 고난을 기쁘게 맞는 것”입니다. 헬라어 ‘달레오’라는 단어는 “죽음에 맞서는 담대함”을 말할 때 사용되었고, ‘팔흐레시아조마이’는 “진리를 말하는 담대함”, ‘톨마오’는 “하나님을 위해 큰 일을 이루는 담대함”이라는 의미로 사용되었습니다. 담대함은 아무도 두려워하지 않고 하나님께서 우리를 불러 명하신 일을 거침없이 해내는 용기입니다. 출애굽당시, 하나님께서 여호수아에게 “강하고 담대하라”고 하신 명령은 전투에서 죽음을 무릅쓰고 자신의 마음과 백성에게 진리를 말하고 하나님을 위해 큰 일을 해내는 담대함을 가지라는 뜻이었습니다. 역사속에서, 한 남자의 담대함으로 당대의 모든 제국들이 하나님을 두려워했던 때는, 다니엘 시대였습니다. 나라가 망했고, 없어졌지만, 하나님을 여전히 따르며 순종하던 청년다니엘의 담대함으로 바벨론오 오기전부터 자신을 더럽히지도, 하나님의 법을 어기지도 않기로 굳게 마음먹었기 때문입니다. 오늘은 종려주일이며 이 한주간이 고난주간입니다. 다니엘이 맹세한 금식처럼, 다니엘금식으로 한주간을 사시면 좋겠습니다.
[예수님은 우리에게 “하나님의 음성을 들으라(마11:15)”고 명령하셨습니다.]
3. 다니엘금식으로 고난주간을 보내면 좋겠습니다. 15일(월)~21(주일낮) 요령은, 모든 육식을 피하고, 채식으로 식사를 하면 됩니다.
4. 성경공부 [생명의 삶 제1기]가 시작되었습니다. 4월7일 주일부터 총13주간입니다.
5. 오늘부터 주보의 설교요약코너가, 목회칼럼으로 대치됩니다. 목장모임에서 반드시 읽어주시기 바랍니다.
6. 교회홈페이지와 행정전산화가 시작되었습니다. (교적,재정등이 온라인에서 입력되고 관리되는 시스템입니다. 앞으로 목자⸱목녀가 자유자재로 사용해야 할 프로그램 입니다.)
7. 금주의 한마디 : 성공적인 일을 위한 중요한 기초는 “선택”하고 “집중”하는 것입니다. 모든 좋은 것을 다 모아놓는다 할지라도 그것이 최고가 되지 못하는 근본적인 이유입니다. 교회가 바르게 성공하기 위해서 우리는 무엇을 선택하고 집중해야 할까요? 오직 하나님의 뜻을 선택하고, 집중해야 합니다. "영혼을 구원하여 제자삼는" 교회의 목적에 집중합니다.